카테고리 없음

내면(內面)으로 강인(强靭)함과 유연(柔軟)함

정현철초록이야기 2023. 12. 21. 07:20

 나는 내면(內面)으로 강인(强靭)함과 유연(柔軟)함을 가지며 

그렇게 유연(柔軟)한 사람으로 살기를 원한다 

Let's be strong and flexible and live as flexible people.

 

아무리 완벽한 사람이라도 할 지라도 모두가 자신을 좋아해 줄 수는 없다. 설사 내가 그 사람에게 아무리 잘 해주어도 결국 그 사람의 성향이나 성격에 나쁘다면 잘해 주어도 마찬가지다
 누구나 주위에 자신을 좋아하는 사람과 싫어하는 사람이 공존하기 마련이다.
누군가 나를 싫어한다고 해서 내가 꼭 잘못된 것은 아니며 애써 그 관계를 돌리려 할 필요도 없다. 그냥 받아들이면 된다
 "어차피 나와는 맞지 않는 사람이야"라고 인정하면 된다. 그것이 자신이 덜 상처받고 편해지는 방법이다. 화가 난다면 "아직 나는 수양이 부족해서 그렇다" 라고 "그저 그려러니~"하고 잊어버리면 된다
 나는 내면적으로 쉽게 깨지는 유리멘탈이 아닌, 쉽게 깨지지 않는 강인함과 유연함을 가지며 그렇게 유연한 사람으로 살기를 원하기 때문이다